생활상식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가품 진품 둘다 구매한 후기 / 짭 짝퉁 판별하는 방법 / 위메프 나이키 가품 환불 후기

darkhustler 2022. 6. 23. 22:17
반응형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가품 진품 둘다 구매한 후기

 

최근에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를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고가 소비품을 거의 사지 않기도 하고 신발도 평소 3켤레 정도만 신고 있어서 짭 혹은 짝퉁을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은 거의 안 했습니다.

 

예전에는 지인이 나이키에서 일을 한적이 있어서 나이키 코리아 정품을 염가에 공급받을 수 있었고, 덕분에 여태 나이키 신발을 거의 10켤레 신어보긴 했지만 인터넷을 통해 나이키 신발을 직접 구매한 것은 이번이 겨우 4번째입니다.

 

근데 최근 구매한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38은 받자마자 느낌이 아주 안 좋았습니다.

 

우선 박스가 찌그러져 있었고, 엄청난 악취가 났습니다. 중국산 저질 제품에서 나는, 일명 '식초 냄새'가 엄청 강했어요. 그 냄새를 맡는 순간 이건 뭔가 잘못됐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제야 "이게 말로만 듣던 중국산 나이키 짭인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나이키 신발 가품 특성에 대해 부랴부랴 찾아봅니다.

 

저는 위메프에서 구매했는데, 우선 위메프에 있는 저렴한 가격의 물건들은 거의 다 짭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특히나 대놓고 판매자 이름이 중국식인 경우가 있는데, 99.99% 짭입니다.

 

저는 위메프에 제품 사진과 가품 의심 이유를 적어 1:1 문의를 했고, 위메프 고객센터에서는 해당 판매자에게 진품 증명 요구 및 추후 판매 중단 조치 예정임을 안내했고 위메프 측으로 제품을 반품하도록 도와줬습니다. 반품 완료 후 위메프에선 가품 판정을 해서 결제금액은 다시 환불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환불 외에 물건값만큼 100% 더 보상해주고 이런 거는 지금은 없습니다.

 

 

나이키 진품 가품 판매 판별법

 

아래가 제가 구매한 페이지인데 지금은 판매중지 상태입니다.

 

 

아래처럼 대표자 이름이 대놓고 중국식으로 표기돼있습니다. 이러면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7만 얼마인가 최저가가 있길래 생각 없이 샀는데, 나이키 진품은 팩토리 아웃렛에 풀린 게 아닌 이상 불가능한 가격이라는 걸 전혀 인지를 못했네요. 10만 원짜리 신발을 가품 만들어서 판다는 게 이해가 안됐던 것 같습니다. 저는 고가의 제품들이나 가품이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워낙에 많이 팔리다 보니 싸게 만들어서 많이 팔면 그것도 나름 돈이 되긴 하나 봐요. 하긴 5만 원짜리 컨버스 신발도 중국산 짭이 있다는 말은 예전에 들어본 거 같기도 합니다.

 

환불을 받은 후, 저는 다른 사이트에서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를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정품 판매자를 구분하는 방법은 아주 많은데요.

 

예를 들어, 아래 주소 같은 경우 정품 판매자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cqs7HA

 

그전에 본 위메프 상품페이지와 어떤 점이 다른지 아시겠나요?

 

바로 신발 메인 이미지 상단에 나이키 마크 여부입니다.

 

나이키 스우시 마크가 겨우 뭐라고 진품 가품을 구분하느냐 하시겠지만, 나이키 스우시 마크가 있는 경우 정품 판매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저는 아래 현대백화점 hmall에서 구매했고, 나이키코리아 마크까지 박혀있고 공식임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위메프나 쿠팡 같은 오픈마켓에도 롯데나 현대 등의 유통처가 입점해서 정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픈마켓에 있기 때문에 가품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위 쿠팡 링크의 입점 판매자는 아래와 같이 <롯데아이몰>입니다. 어둠의 업자도 아니고 묻지마로 들여온 신발도 아닐 거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나이키 진품 가품 비교

 

그렇다면 제가 구매한 정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와 가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정확히 같은 모델은 아니지만, 가품의 퀄리티가 정품에 비해 눈에 띄게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1. 인솔의 품질 차이가 크다.

정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 가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

신발 인솔을 꺼내보면 정품은 위로 세워도 흐물거리지 않고 모양을 잘 잡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어느 정도 두께가 있기 때문인데요, 인솔이라는 게 너무 얇으면 인솔 역할을 못합니다. 그러나 가품은 너무 얇아서 바로 휘어집니다.

 

 

 

2. 내부 종이 슈트리 품질 및 음각 마크

정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 가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

나이키 신발을 사면 안에 종이 슈트리가 들어있는데요, 정품은 종이 표면에 일정한 무늬가 보이고 나이키 스우시 마크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가품은 표면에 아무 무늬가 없고 나이키 스우시 마크 대신 알 수 없는 한자가 음각으로 찍혀있네요. 형태도 정품은 짧고 가품은 다소 길쭉합니다.

 

 

 

 

3. 박스

 

정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 가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

정품 판매자는 신발 박스를 종이 박스에 넣어서 웬만하면 큰 손상이 없도록 보내줍니다.

 

그러나 가품 판매자는 신발 박스가 엉망인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왜냐면 신발 박스가 비닐봉지에 담겨서 왔거든요.

 

 

 

4. 후면 힐컵 봉재선 및 아웃솔 마감 상태

정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 가품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

정품은 후면 힐컵과 아웃솔 가운데가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러나 가품은 사진에서 나타나듯이 힐컵의 가운데 봉제선과 아웃솔의 가운데 부분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신발 좌우가 서로 반대방향으로 삐뚤어지든지 하면 그나마 자연스러웠을 텐데 좌우 모두 왼쪽으로 어긋나 있네요. 생각보다 상당히 조잡합니다.

 

5. 냄새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품 중에서 식초 냄새가 엄청나게 심한제품이 있습니다. 이건 절대 정품이 아닙니다. 정품에서 식초냄새가 나는 게 정상이라면 나이키 매장 신발 코너는 아무도 갈 수 없게 됩니다.

 

새로 구매한 줌 페가수스 외에 그전에 있던 나이키 신발 2족을 비교해보니, 1개는 이미 가품을 신고 있었습니다. 대충 최저가로 있던 거를 아무데서나 샀던 거 같은데, 아마 식초 냄새가 다행히(?) 안 나서 별 의심을 안 했던 거 같네요. 앞으로는 조심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